티스토리 뷰

한국 멕시코 하이라이트 권창훈 골 동영상 한국 구했다


한국이 죽음의 조에서 살아 남으며 2회 연속으로 올림픽 8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정말 대단한 성과인데요 한국 멕시코전은 이렇다 할 공격도 안나오면서 답답한 흐름이었는데 수비수를 메시마냥 따돌리는 권창훈 골이 나오고 가슴이 뻥 뚤리더군요!!


신태용 감독이 지휘하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11일 새벽 4시 브라질 브라질리아 가린샤 스타디움에서 멕시코와 만나  경기를 치렀습니다.



권창훈 골 동영상을 밑에 준비했지만 이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하면서 한국은 승점 7점을 기록했고 조1위로 8강에 올랐습니다. 독일은 피지를 10-0 대파하면서 분풀이를 했지만 승점 5점으로 2위로 남은 8강행 티켓을 가져갔고 멕시코는 3위로 탈락하게 됐네요


한국은 경기 내내 멕시코에게 주도권을 내주며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보는 내내 답답한 마음이 들었는데요 또 멕시고가 한국 골대를 강타하며 간담을 서늘하게도 만들었죠




한국 멕시코 하이라이트 아래 링크에서 보시면 됩니다.

http://sports.news.naver.com/rio2016/vod/index.nhn?uCategory=event&category=rio2016&id=222858&redirect=true



그러나 권창훈이 해결사였습니다. 후반 32분 권창훈 드리블이 메시처럼 현란했고 멕시코 수비는 추풍낙엽처럼 벗겨졌습니다. 상대 수비진을 농락하고 페널티 박스 부근에세 지체 없는 왼발 슈팅으로 멕시코 골대 상단을 갈랐죠 묵은 체증을 확 뚫어주는 멋진 골이었습니다.



한국 멕시코전 권창훈 결승골 동영상을 계속해서 돌려볼 정도로 멋진 골이었는데요 그러나 경기력은 보신분들은 알겠지만 형편이 없었고 열세였습니다. 한국은 황희찬(잘츠부르크)을 중앙에 공격수로 배치하고 류승우(레버쿠젠)와 권창훈(수원), 손흥민(토트넘)을 2선 미드필더에  배치한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습니다. 



반드시 이겨야지만 8강에 진출하는 멕시코에 비해 한국은 부담이 조금 없는 편이었지만 아무리 그래도 슈팅수 차이도 심하고 멕시코에 끌려다니는 흐름이었습니다.


한국 멕시코 권창훈 골 동영상 캡쳐 슈팅 순간


정말 계속보게 되는 장면인데 시원한 드리블로 수비를 농락하며 강슛을 날리니 속이 뻥뚤리더군요


한국 멕시코 하이라이트를 보면 알겠지만 전반 11분 페널티박스 부근에서 부에노 마르코에서 오른발 슈팅을 허용하는 등 수차례 위험한 장면을 넘겨야 했죠



이날 한국 멕시코 직후 피파 홈페이지 메인에 한국이 엄청난 골로 C조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습니다. 전반전이 마무리 됐을 때 독일이 피지를 6-0으로 이기고 있었기 때문에 한국이 8강에 갈 수 있었으나 멕시코는 반드시 이겨야 했기에 더 기회를 만들면서 공격했다고 말하면서 그러나 단 한방으로 경기 양상 자체를 바꿨다며 놀라움을 표현 했습니다.



한국 멕시코 하이라이트를 보면 골 나오기전까지 정말 답답한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26분경에는 세자르 몬테스의 헤딩슛이 박용우를 맞으며 굴절되면서 우리 골대 위 그물을 흔드는 아찔한 상황도 있었습니다 곧바로 3분 후 골피어 구성윤과 멕시코 공격수와 1:1 대결을 허용하는 위기도 있었죠. 잘 넘겨서 다행입니다.



후반들어서도 시네로스의 오른발 슈팅이 골대를 살짝 빗겨갔습니다. 이후 신태용 감독은 석현준(포르투)를 투입해 황희찬과 투톱으로 형성하며 반전을 노렸고 그것이 통했습니다. 


한국 멕시코 하이라이트 백미는 후반 32분 코너킥을 얻어낸 한국은 공이 흘러나오자 권창훈이 멕시코 골대 왼쪽을 드리블로 치고 들어가며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멋진 골을 성공시킨 장면이죠!!



후반 40분에도 권창훈 슈팅이 골대를 살짝 빗겨갔는데 그나마 권창훈의 한방 때문에 8강행에 오르게 됐네요 한국 멕시코 이번 대전에서 정말 더티하던데 결국 한 명이 퇴장당했죠. 경기 내내 거칠게 플레이하던데 눈살이 찌푸려지더군요.. 뭐 어차피 남은 경기도 없으니 이기기 위해 하는 행동이겠지만 스포츠맨쉽에 어긋나는 행동이었습니다.



한국 멕시코전 승리로 D조 2위 온두라스와 4강행 티켓을 놓고 맞붙게 됐습니다. 권창훈 골 영상 보는데 정말 흐뭇하네요 온두라스전에도 이런 골 멋있는 골이 나왔으면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