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안84 연봉 사무실 주식회사 수입 상상 이상


웹툰작가 기안84는 패션왕을 연재하며 큰 사랑을 받았죠.


또 연이어 복학왕까지 히트치며 스타 웹툰 작가로 이름을 날리며 대중적 인지도를 쌓았고 이를 발판 삼아 나혼자산다 리얼 예능에서 맹활약 중입니다.


기안84 연봉


기안84 연봉 어느정도?


예능에서 어수룩해 보이는 이미지와는 달리 그의 연봉은 상당히 고액으로 알려졌습니다. 우선 네이버웹툰 작가들의 연평균 수익이 2018년 9월 기준 2억2000만원으로 조사됐는데요. 이는 대기업 연봉 상위 계열사들의 평균 연봉이 1억원 중반대인 점을 고려하면 이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기안84 연봉이 구체적으로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자료와 인기에 비례해 볼때 최소 3 억원 이상으로 추정해 볼 수 있으며 또 기안84 수입이 웹툰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닌 방송 활동과 CF 기타 부수입까지 추정해보면 5 억원 이상으로 봐도 크게 무리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 “방송 수입은 웹툰 수입의 10분의 1 정도다”라며 수입을 공개해 출연진들을 놀라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프로필


기안 나이 1984년 10월 22일 생


키 178cm


고향 출신지 경기도 여주시


혈액형 B형



최근 기안84가 구찌신발을 신고 등장해 화제입니다.


신발 가격은 무려 78만원이라니 평소 소박한 이미지라 더욱 화제가 되는 거 같습니다.




또한 기안84 집이 분당 아파트에 살았을 때 전세 가격이 5억원 넘게 형성 돼 있있으며, 기안84 엄마에게 집을 사드리고 차를 바꿔주었다고 밝히기도 했죠. 재산이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주식회사 기안84


기안84 사무실 회사 개업


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무실 차렸습니다. 생일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사무실 회사 개소를 알렸습니다. 


특히 주식회사 기안84라고 적힌 목간판이 눈에 띄며 심플하고 넓직한 사무실 전경도 함께 담겨 있어 시선을 끌었습니다.


기안84 사무실 위치 주소 등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는데, 과천 그린나래아트 건물로 경기도 과천 별양동입니다.

 


사무실을 차린 이유는 기안84가 어시스턴트를 들이기 위해 미술학원이었던 상가를 임대하고 주식회사를 차린 것이라고 합니다. 도저히 혼자서는 작업할 자신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방송 활동을 겸해야 하기 때문에 작업에 부침을 느껴 일손을 늘린 것으로 보이죠.


나혼자에서도 기안84의 사무실이 편이 방송 됐는데, 기발하고 엉뚱한 면이 있어서 앞으로 사무실을 어떻게 꾸려나갈지 기대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