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네덜란드 여자배구 중계 안내입니다. 그리고 랭킹과 분석도 함께 보시죠


지구 저 멀리 반대편에서 열리고 있는 리우 올림픽 여자배구 팀이 정말 중요한 기로에 서있습니다. 경기시간은 한국시간으로 밤 10시에 정확히 시작되며 8강전에서 네덜란드전을 치루게 됩니다.


한국 여자배구 팀은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메달을 따기 위해 세운 목표들을 하나씩 이뤄가고 있죠 숙적 일본을 3-1로 이기는 가하면 아르헨티나와 카메룬도 3-0으로 대파했습니다. 이 경기만 이기면 메달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죠



한국은 당초 1차목표였던 일본을 꺾었고 반드시 잡아야할 상대 아르헨티나 카메룬을 꺾고 여자배구 본선 A조 3위로 8강에 올랐습니다. 이후 추첨으로 결정된 나라와 8강전에서 만나게 돼 있었죠


우리나라는 세르비아보다 네덜란드를 더 원했습니다. 한국 네덜란드 역대전적을 살펴보면 10승 6패로 앞서 있고 최근 여자배구 전적도 잠시 살펴보면 올해 세 번의 대결을 펼쳤는데, 지난 5월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 배구 세계 예선 2차전 한국 네덜란드 배구 결과는  3-0(29-27 25-23 25-21)로 이긴 바 있습니다.







이후 네덜란드 한국은 2 차례 더 연습 경기를 했다고 하는데 여기서는 1승 1패를 거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세르비아는 브란키차 미하일로비치와 조반나 블로코비치가 버티고 있는데 뛰어난 날개 공격수이고 중앙 속공 위력도 대단합니다. 공격력과 높이에서 우리나라 여자배구 팀을 압도하죠.




여자배구 네덜란드 팀을 우리가 꺾으며 충분히 잡을 수 있는 상대이지만 공격력과 높이를 만만하게 보면 안됩니다. 그래도 세르비아 역대 전적은 처참해서 네덜란드를 원하고 있었는데 한숨을 돌릴 수 있게 된 셈이죠. 한국 여자배구 팀이 기대했던 대진이 현실화된 만큼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줘야 합니다.



한국 네덜란드 배구 중계 안내 입니다. KBS 2TV, MBC, SBS 공중파를 통해 볼 수 있고 TV가 없으신분은 my k 온에어와, 아프리카 TV 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중계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온에어 링크 해드릴테니 바로 보시면 될듯 하네요.


http://myk.kbs.co.kr/




한국 네덜란드 여자배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브와 리시브!!


올림픽 세계 예선에서 우리가 이길 수 있었던 이유는 서브에 있습니다. 한국은 11개 서브 득점을 올리며 리시브를 무너뜨린 바 있죠. 네덜란드 여자배구 랭킹(세계순위)이 우리보다 2단계 아래인 11위로 준수한 편이지만 서브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만큼 이 점을 파고 들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3달 전 네덜란드는 공격 블로킹이 뛰어난 모습을 보였지만 리시브 수비에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리우올림픽 본선에서는 네덜란드가 이런 약점이 보안된 모습을 보였는데요 한층 끈끈해진 수비 조직력과 공격력으로 네덜란드는 중국 이탈리아 세르비아 여자배구 팀을 꺾는 상승세를 탔습니다.



네덜란드 한국 여자배구 경기 방심은 금물


또 주목해야 할 점은 네덜란드가 세계 최강 미국을 상대로 대등한 경기를 펼치며 2-3 세트스코어로 아쉽게 졌다는 부분입니다. 8강전에서 만나는 그들을 3개월전 한국이 이겼던 팀으로 쉽게 생각해서는 안된다는 말이고, 최고 수준의 팀을 만난다는 생각으로 모든 것을 쏟아 부어야 합니다.



한국 네덜란드 여자배구 주도권 잡기 위해선?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리시브로 네덜란드는 우리나라 레프트 공격수 박정아에게 서브를 집중적으로 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서 흔들리면 조직력도 크게 흔들리게 되겠죠..



박정아와 같은 포지션을 맡고 잌ㅆ는 이재영도 리스브와 수비에서 흔들리면 안됩니다. 이 자리는 한국의 취약 포지션 가운데 하나로 중앙을 지키는 양효진에 선전 덕분에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었죠



김영견과 양효진 그리고 라이트 김희진이 전부 살아나려면 안정적인 리시브가 필요합니다. 세계 예선에서 보여준 강서브도 이 경기에서 터져준다면 생각보다 쉬운 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서브는 높은 네덜란드 공격을 먼저 막을 수 있는 최고의 무기이기 때문입니다.



김연경 활약이 필요할 때


조별리그 첫 경기 일본전에서 홀로 30득점을 기록하며 날라다닌 김연경. 하지만 이후 러시아, 브라질, 아르헨티나, 카메룬 경기에서는 집중 견제를 받았었죠.. 후배들의 활약으로 숨을 돌릴 수 있었습니다.


한국 네덜란드 여자배구 중계를 볼 때 김연경이 활약이 나오면 정말 좋겠습니다. 월드클래스인 그녀의 활약 없이 네덜란드를 이기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여자배구 메달을 위한 본격적인 경쟁이 드디어 막을 올랐는데요 한 경기만 패배해도 바로 짐을 싸야합니다. 한국이 이번 네덜란드와 대결에서 승리하면 4강에 진출해 동메달 결정전을 확보할 수 있죠 40년 만에 매달을 올리는 한국 여자배구 팀이 꼭 승리했으면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