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젠 가수 '청하 하면 '퍼포먼스'라는 수식어와 함께 국내 여성 솔로 가수의 계보를 잇는 신인으로 급성장했습니다.



프로필


청하 본명 김찬미


영어 이름 애니 킴 Annie Kim


출생 청하 나이 1996년 2월 9일 생


 고향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동[4]


국적 한국


신체 청하 키 161cm 


몸무게 43kg 


혈액형B형


사이즈 상의 33(75), 하의 21, 발사이즈 230mm


청하 학력


서울답십리초등학교 전학 → 서울방이초등학교

댈러스 크리스천 스쿨

댈러스 인터내셔널 스쿨 (중퇴)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백제예술대학교 실용무용학과 (전문학사)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실용무용학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


가족관계


부모님, 남동생(1998년생), 반려견 밤비


종교


기독교




 프로듀스 출연 한 달 전만 해도 알바생이었지만 지금은 자신의 노래를 사람들이 따라 부르는 게 낯설고 신기하다고 합니다.



청하 성형전 의혹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청하 성형전'이라고 떠돌던 사진입니다. 지금과 조금은 달라 보이는 얼굴이긴 한데요.


청하는 성형수술 의혹에 대해 “치아교정을 끝내기도 했고, 자세교정도 받았다. “미용실을 바꾼 것도 외모 변화에 한몫하는 것 같다”고 고백했습니다.




청하의 과거 사진


실제로 데뷔를 앞두고 살을 많이 뺐다고 하는데 조금씩 먹는걸 줄이다가 아예 안 먹기도 했다면서 독한 다이어트를 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댄싱머신이라 그런지 청하 몸매 또한 상당한데요.


키도 적당하고 비율도 좋으며, 특히 가녀린 개미 허리와 각선미가 시선을 끕니다.


청하의 몸매가 정말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워낙 말라 조금 살을 찌워도 무방할 듯 싶습니다.



어릴적 청하는 미국 텍사스주에 친척이 있어 유학을 갔지만 홀 어머니의 건강 문제로 한국을 오가며 자랐다고 하네요. 2012년부터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JYP 등 여러 기획사 연습생을 전전했던 걸로 알려졌습니다.


청하 졸업사진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유학을 갔던 스토리가 있었습니다. 영어도 유창한 편이지만 지금은 한국에서 활동을 하면서 많이 까먹었다고 해요.




또 청하는 "최근에 집에 있는 빚을 모두 청산했다. 어머니께 돈을 쓰라고 말씀드렸는데 제가 번 건 잘 못쓰시겠다더라. 어머니께 성탄절에 비싼 가방을 해드리고 나머지는 저축했다. 저는 용돈을 타서 쓴다. 한 달 용돈은 50만 원인데 부족하진 않다"고 밝혔는데요.


어머니와 함께 미국을 오가며 생활해온 청하는 "처음 솔로 준비할 때 저보다 저희 어머니께서 불안해하시고 초조해 하셨을 거다. 어머니께서 항상 '건강하게 활동해라. 감사함을 잃지 마라'라고 조언해 주신다"면서 엄마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