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연수 인성 논란 하프 구글링 사건 정리


하연수는 귀여운 얼굴로 꼬부기라고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었는데, 배우로 활동하기 전인 모델 시절에도 매우 똘망똘망한 눈과 활짝 웃는 모습이 매력적이면서도 신비한 느낌을 줘서 인기가 상당했었죠. 이번 인성 논란으로 실망했다는 팬들이 많습니다. 



하연수의 인성 논란


하연수는 매사에 진지한 편으로 이미 잘 알려져있으며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했을 당시에도 주변 사람들에게 그런 이야기를 듣는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하연수 성격은 진지한 편이라고 하며 인터넷에 글을 작성할 때에도 조금 딱딱하게 보이지만 이모티콘이나 초성체 등을 안쓰며 맞춤법에 맞게 쓰려고 노력하기까지 한답니다. 이번에 무시하는듯한 태도로 훈계하는 듯한 글로 많은 실망을 주고 있습니다.




하연수 인성 논란이 번지게 된 것을 먼저 알아보죠.. 



그녀는 지난 15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의 작가 Sigismund Righini의 작품 사진을 올리는 동시에 그의 이름을 태그했습니다. 이 게시물을 본 한 팬이 "실례지만 사진 가운데 작품이 뭔지 알고싶은데 방법이 없나요?"라고 댓글을 남기죠.



 위에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실례한다고 먼저 양해를 구하면서 정중히 묻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밑에 답변을 한 그녀는 비꼬는 듯한 말투로 작가 이름을 태그 해놓았고 도록을 구매하거나 구글링을 하면 된다면서 또 구글링 할 용의가 없어보여 답변드린다며 작품을 알려줍니다. 


이 글이 인터넷 커뮤니티로 퍼지게 되고 이를 본 많은 사람들이 하연수의 비꼬는 듯한 말투에 당하는 입장은 아니지만 불쾌감을 느끼고 그녀를 비판하기에 나섭니다. 하연수의  조롱 섞인 말투가 인성 논란으로 크게 번지게 된 거죠..


이럴 거면 소통을 하지 말거나 차라리 도록을 구매하거나 구글링을 하라고 알려주면 되지 조롱조로 훈계하듯 남길필요가 있냐며 거센 비판을 받고야 맙니다.



하연수 하프 논란까지..


급기야 과거에도 비슷한 이유로 댓글을 남긴 그녀의 글까지 나오면서 더 문제가 커집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면 하연수는 6월2일 '아시아 하프 페스티벌 2016 라이징스타 콘서트'에 다녀오고나서 하프의 대중화를 위하여 공연도 많이 보고 연주도 다시 해야겠다는 게시물과 사진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이 글을 본 어떤 분이 대중화를 하기에는 가격의 압박이 너무 세다는 댓글을 남기는데 위에 글을 보면 또 하연수는 "초보자도 쉽게 다룰수 있고 켈틱하프는 50만원 이하부터 수백만원대까지 가격대가 폭넓다"고 하면서 잘 모르면 센스 있게 검색을 해본 후에 댓글을 쓰는 게 혼선도 안주고 이 게시물에 도움을 주는 거라고 비꼬는 말투로 훈계하듯 남기죠..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하는지 아직도 의문이고 하연수가 이런 인성 관련 논란이 생기는 것이 어쩌면 당연하다고 보여지네요..



하연수 하프 논란 이후 이를 본 네티즌이 "인류 최초의 악기는 리라가 아니라 플룻이라는 것이 주류 학설이라며" 그녀가 남긴 글 줄 "인류 최초의 악기인 리라에서 기원한 하프"라고 언급한 오류를 지적당하고 맙니다.


하연수가 댓글로 비꼰 것과 똑같이 "잘 모르면 센스 있게 검색을 하거나 덧글을 쓰는게 혼선을 주지 않는다" "조금만 검색해도 나올텐데 구글링 할 용의가 없어보여 래퍼런스 달아드린다"며 되갚아주는 모습입니다.




하연수 공식 사과 자필 사과문 올려


결국 하연수는 이번 논란이 크게 인성 문제로 번지자 자필 사과문을 올리고 공싱적으로 사과하게 됩니다.



하연수 프로필


출생 하연수 나이 1990년 10월 10일


고향 부산광역시


신체 키 160cm, 몸무게 42kg, 혈액형 B형


하연수의 학력 및 대학? 


브니엘예술중학교, 울산애니원고등학교 졸업, 대학교는 진학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짐.



하연수 또 다른 논란도 있었다?


예전에 열성 팬으로 보이는 분이" 연수 짱 저와 결혼해 주세요" 라는 글을 남기자 장문의 글로 하연수가 댓글을 남깁니다. 내용은 위에 이미지에서 확인하면 되는데.. 저 부분도 "인성에 문제가 있다" "과하다"는 지적이 많네요.. 




포털 사이트 댓글들입니다. 아예 SNS를 안하는 것이 낫다는 글들이 많은 공감을 사고 있네요..



이런 성격인지 몰랐다는 글과 뭔일 날 것 같다는 것을 예감한 분.. 그리고 하연수 본인이 글을 엄청 잘쓴다고 착각하고 있으며 배려도 없고 논리적이지도 않다는 댓글이 많은 공감을 받고 있습니다.



하연수 성형전 사진도 검색어에 있는데 찾아봐도 나오지 않을 겁니다. 과거에도 지금과 똑같이 생겼더군요.



하연수는 논란이 일자 자신의 SNS를 모두 비공개로 해둔 상태인데 앞으로 SNS를 할 때 신중히 하는 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