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싸 이희진 재산 몰수 및 반서진은 누구?


대중들에게 청담동 주식부자로 알려진 이희진. 그가 긴급체포됐는데 이 소식을 바라던 피해자분들이 정말 많았을 겁니다. 이희진은 피해자들에게 허위 사실로 장외 주식을 시세보다 2배 이상 비싸게 팔아 부당이득을 챙긴 사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희진 구속이 결정될 경우 재산을 모두 환수하여 피해자들에게 반드시 돌아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희진은 주점 웨이터와 막노동을 전전하며 흙수저 생활을 했지만 주식 투자로 수천억대 자산가가 되었다고 밝히며 증권계의 일약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과거 2013년 증권 채널 케이블 TV에 애널리스트로 활동하며 얼굴을 비춘 뒤 2014년 미라클인베스트먼트라는 유사 투자자문사를 세우고 유료 회원 수 천명을 가입 받아 장외 주식을 사라고 권유해왔습니다.


이때부터 사기꾼 이희진이라며 의혹의 눈초리가 많았는데 맹목적으로 찬양하는 분들도 상당수 보여 안타깝더군요






아싸 이희진 재산 과시하며 유명인 행세


그는 자신의 SNS에 청담동 200평대 고급 빌라는 물론 내부 수영장 사진과 함께 부가티, 롤스로이스, 람보르기니 같은 수퍼카 앞에서 포즈를 취한 사진을 공개하며 10만명이 넘는 수 많은 팔로어를 끌어모았습니다. 특히 이희진 부가티 베이론 차량은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이 소유했다고 화제가 된 차로 가격이 한화로 약 30억에 달합니다.


또 케이블 방송 음악의 신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인지도를 끌어올렸는데 이는 다 투자자를 끌어모으기 위한 일환이었습니다. 



도끼는 불우이웃이라고 디스하던 이희진.. 지금 도끼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지 안봐도 훤하네요. 이희진 동생 이희문도 함께 가담한 것으로 나오는데 관계자들도 철저히 수사해야 할듯 싶습니다.



꿈만 같던 성공 신화는 피해를 봤다는 투자자들의 진정이 금감원에 잇따라 올라오며 깨졌습니다. 피해자들은 SNS와 인터넷 카페를 통해 피해 사실을 모두 공유하면서 실체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는데 그 결실을 맺은 것입니다.


아래는 이희진 사건 논란 관련, 핵심 요약이니 한번 살펴보면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될 겁니다.




이희진 피해자 모임 대표 박봉주 씨는 지금까지 파악되고 있는 피해자만 3000명에 이르고 피해 규모는 1000억원대에 달한다고 밝혔는데 사실로 드러날 경우 역대급 사기 사건으로 기록될 것 같네요.



위에서 사진에서 보듯 방송과 인터넷에 소개된 이희진 재산 내역을 보면 깜빡 속을 수도 있을 만큼 대단했습니다..


아싸 이희진 검찰 조사로 실체가 점점 드러나고 있는데 그가 얼마나 잔인한지 한 피해자의 사연도 살펴보죠


서울에 거주하는 김모씨는 작년 인터넷 방송에서 청담동 주식 부자로 유명세를 떨치던 그의 말을 듣고 혹하고 맙니다. 당시 이희진은 "주식을 사면 100배, 1000배 수익을 낼수 있고, 투자후 가격이 하락하면 2배로 환불해 주겠다며" 투자자를 끌어모았다네요.. 딱봐도 전형적인 냄새가 나죠..


[사진 = 이희진 청담동 집 주차장에 있는 슈퍼카 8대.. 투자자를 끌어모으기 위해 이렇게 재산을 과시했습니다.]


이희진 曰 : "적금이나 보험은 뭐하러 듭니까? 당장 해약하고 대출을 해서라도 저를 믿으시고 장외주식을 사세요" 사기를 치면서 일말의 양심도 없는지 대출까지 권유하다니 사람 인생 종치든 말든 아주 작당을 한 듯 합니다.



고급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기대로 김씨는 가입비 1000만원을 내고 유료 회원이 되었는데 결과는 지옥과도 같았습니다. 보험을 해약하고 대출까지 받아 6억5000만원을 마련해 그가 추천한 장외주식을 샀지만 모든 종목의 주가가 반토막 났기 떄문입니다.



매수하라는 종목마다 막대한 손해를 봤지만 이희진은 장기보유하라고 하고 지시하고 그것도 모자로 또 돈을 마련해 다른 종목을 사라고 계속 부추겼다는데 피도 눈물도 없는 인간이군요.. 사기를 당했다는 것을 알고 돈을 되돌려 달라고 말했지만 단 한 푼도 받지 못 했습니다.



이희진 반서진에 대해서도 짚고 넘어가야 할 듯 싶습니다. 긴급체포되어 조사를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얼짱 반서진 모델이 남긴 글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반서진은 5일 아침 SNS를 통해 '다 알겠으니 우리 마음을 욕하지 말자. 진짜 하나하나 다 모르잖아" 라는 글과 함께 요트에 한 남성과 찍은 사진도 올린 모습입니다. 뒷모습이 딱 누군지 알겠죠? 이후 5시 30분 반서진 소셜네트워크 계정은 비공개로 전환되었습니다.



반서진은 2008년 미라클이라는 혼성그룹 출신으로 The miracles of Miracle로 데뷔한 연예인입니다. 얼짱 출신 모델로 주목받기도 했지만 현재는 연예계 생활을 청산하고 온라인 쇼핑몰 반러브를 운영하고 있죠.


간단하게 프로필 살펴보면


반서진 키 173cm 


본명은 반남규


나이는 1989년 생 올해 28세 입니다.


반서진 성형전 사진이라고 인터넷에 떠돌고 있기도 한데 큰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이희진 여자친구 반서진?


그녀는 Mnet 음악의 신2을 통해 래퍼 오디션을 참가했던 이희진과 어깨동무를 하고 얼굴을 맞대는 등 다정한 사진을 저렇게 올려서 연인 사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이외에도 반서진은 TV캐스트에서 미라클 뷰티 진행자를 맏기도 했는데 이희진이 설립한 미라클인베스트먼트 자회사 미라클E&M이 만든거라는군요.


여자친구가 아니더라도 이희진 반서진 두 사람이 각별한 사이인 것은 분명해 보이죠.



이희진 이희문 친동생과 함께..


금감원은 이미 지난달 17일 서울남부지검에 수사를 의뢰했었죠. 이희진이 친동생과 함께 여러 회사를 차려 헐값에 미리 매수해 놓은 비상장 주식을 유료 회원들에게 추천한 뒤 비싸게 팔아 차익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수사가 진행되면 될수록 낱낱이 진실이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은 또 지난달 23일 이희진의 회사와 집 등 10여곳을 압수 수색하고 출극금지를 조치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검찰의 본격적인 수사가 시작되자 이사직을 사퇴하고 방송활동도 중단했습니다. 반드시 이희진의 재산이 모두 환수되어 피해자들에게 되돌아가 아픔이 치유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