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겨 최다빈 키, 김연아 연결고리 놀랍다.


최다빈이 한국 최초 피겨스게이팅 동계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면서 그녀의 이력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2000년 생 최다빈은 김연아 모교인 수리고 출신으로, 최다빈 소속사 역시 김연아가 어머니와 함께 설립한 올댓스포츠와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김연아에 이어 두 번째로 주니어 그랑프리 2개 피겨 대회에서 연속 메달을 따며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는데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를 이을 피겨 기대주로도 단숨에 떠올랐습니다.


최다빈 프로필


Choi Da-bin


최다빈 나이 2000년 1월 19일 생 고향 - 서울.


최다빈 키 몸무게 - 155cm, 2년전 체중이 39kg. 현재는 40kg 중반 추정.


최다빈 학력 - 흑석초등학교, 방배초등학교, 강일중학교, 수리고등학교








어린 시절 최다빈 피겨 수상대 사진.



 인스타에 최다빈 친언니와 찍은 사진인데 언니미모도 상당하네요.


최다빈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dabinchoi119



균형잡힌 아름다운 최다빈 몸매 역시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습니다.


잘못된 습관을 단시간에 고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바깥엣지로 도약해야 하는 러츠를 인엣지로 도약했고, 플립점프는 인엣지로 도약하기는 했지만 미관상 좋지 않은 하이킥 점프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현정 코치에게로 옮겨간 후 점프 교정을 시작하더니, 단숨에 점프 습관을 고쳐오는 등 발전속도가 빨라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최다빈 피겨 선수의 일상속 귀여운 미모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다빈 과거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17 teamkorea 화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는데요.


 일상 속에서도 귀여운 미모와 풋풋한 분위기를 풍겨 피겨 팬들을 설레게 만듭니다.



그녀는 일본 훗카이도 삿포로에서 열린 동계아시안게임에서 총점 187.54점으로 중국의 리쯔쮠 175.60점을 여유롭게 따돌리고 금메달을 거머쥐었습니다.


수상소감에서 김연아 선배 조언이 힘이 된 것 같다며 감사함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한국 선수가 동계아시아게임 피겨 부문에서 금메달을 딴 것은 처음입니다.



최다빈 일본반응, 중국반응 등을 보면 열등감 폭발 댓글이 많이 달렸는데. 피겨 종목에서 또 하나의 자랑스러운 선수가 등장해 국민들에게 기쁨을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