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뛰어난 머슬매니아 최설화 나이 그리고 몸매 주목 받다


최설화는 최근 인기리 방송되고 있는 tvN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대중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거기에 최설화의 몸매가 연일 화제가 될 정도로 빼어나기 때문에 더 주목 받고 있는 것 같은데 10년간 함께한 발레와 폴 댄스, 피트니스가 몸매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머슬매니아 출전한 최설화 기록


지난 5월 열린 2016 머슬매니아 피트니스 코리아 그랑프리에서 미즈 비키니 미디엄 부문 1위, 그랑프리전 최종 우승을 차지할 만큼 자신있는 몸매를 가졌습니다.


특히 6월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2016 머슬매니아 피트니스 유니버스 위크엔드 세계대회에서도 국가대표로 출전하여 미즈 비키니 부문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립니다.






최설화 프로필


학력 경희대학교 무용학과 졸업


직업 발레강사, 트레이너


최설화 나이 - 1993년 생으로 올해 24세.


수상경력


2016 머슬마니아 미즈 비키니 그랑프리

2016 피트니스 유니버스 위켄드 미즈 비키니 1위

2016 아시아모델어워즈 신인상


최설화 키 - 166cm 몸무게 47kg




머슬매니아로 유명한 최설화는 TVN 프로그램이 첫 방송 출연은 아니라고 합니다. 지난 5월 종영한 SBS '스타킹'에서 반전 힙업녀로 등장해 눈도장을 찍었었고 이후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에서는 반전 섹시녀로 매력을 뽐낸 바 있습니다. 최근엔 남성지 맥심(MAXIM) 한국판 10월호 커버를 장식할 만큼 완벽한 몸매의 소유자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머슬매니아 대회에 나가게 된 계기는 의외로 단순하다고 합니다. 


출처 최설화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eolhwa939/ 


발레 무용수의 꿈을 접은 후에 웨이트를 접하게 되었고 현재의 소속사를 만나 웨이트를 한 지 6개월도 안 돼 대회에 나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매일 3~4시간 운동에 혹독한 식단관리 덕분에 가능할 수 있었다고 해요 뼈를 깎는 고통이 수반되었겠죠.



머슬퀸으로 활약하는 최설화의 꿈은 방송인이나 연기자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녀의 방송 출연과 모델 활동은 트레이너 꿈을 향한 발판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발레와 피트니스를 접목한 새로운 운동법을 개발해 가르치고 싶고 계속 몸매 관리를 해서 여성들의 워너비가 되고 싶어요. 또한 그런 방법을 널리 가르치고 싶은 마음입니다."


"발레는 자세교정에도 좋지만 특히 허리사이즈 감소에 큰 효과가 있거든요. 발레 호흡법으로 갈비뼈를 닫아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어줍니다. 차후에 제 피트니스를 차려서 스타강사가 되는 것이 꿈이에요"라고 포부를 밝혔는데요 앞으로 그 꿈이 꼭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